변수를 선언하고 할당하는 기본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const 또는 var 변수 이름 : 형태와 크기 = 할당할 초기 값
식별자 (identifier) 종류
"const" 는 값을 바꿀 수 없는 변수를 의미합니다. (constant)
"var" 는 값이 바뀔 수 있는 변수를 의미합니다. (variable)
타입 (type annotation) 종류
"i" 값을 해석할 때 음수 또는 양수로 취급합니다. (integer)
"u" 값을 해석할 때 양수로만 취급합니다. (unsigned integer)
"f" 값을 해석할 때 IEEE-754 방식의 실수로 취급합니다. (floating-point arithmetic)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예시
const name1 : u8 = 20;
// 변하지 않으며, 이름이 name1 이고, 양수만 취급 가능한 8비트 (1byte) 크기의 변수를 만들면서 초기값을 20으로 할당합니다.
var name2 : i64 = -123;
// 다른 값으로 변할 수 있으며, 이름이 name2 이고, 정수를 취급 가능한 64비트 (8byte) 크기의 변수를 만들면서 초기값을 -123으로 할당합니다.
name1 = name2;
// name1 는 const 로 선언되었기 때문에 컴파일 에러가 발생합니다.
name2 = name1;
// name1 에 들어있는 20 이라는 값이 name2 로 복사(덮어쓰기) 됩니다.
'Zi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Zig] 문자열(string literals) (0) | 2024.03.20 |
---|---|
[Zig] 배열(arrays) (0) | 2024.03.20 |
[Zig] Visual Studio Code 의 Auto-formatter 비 활성화 방법 (0) | 2024.03.20 |
[Zig] Hello World 출력하기 (0) | 2024.03.20 |
[Zig] Visual Studio Code 설치하기 (0) | 2024.03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