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모리를 가지는 모든 것들은 값으로 표현됩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@import() : 외부 라이브러리를 메모리(RAM)에 넣어 구조체 변수 값으로 만듭니다.
const 구조체 변수 이름 = @import( "외부 라이브러리 이름" );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구조체 : 메모리(RAM)에 데이터를 어떻게 쌓을지에 대한 명세서 값입니다.
const 구조체 이름 = struct
{
};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구조체 변수 : 구조체 명세에 맞게 실제 데이터를 메모리(RAM)에 저장해둔 값입니다.
const 또는 var 구조체 변수 이름 = 구조체 이름
{
};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함수 : RAM 의 스택 메모리에 저장된 명령어 집합입니다. 호출되면 입력 인자들... 이 CPU 의 레지스터에 올라갑니다.
pub 또는 생략 fn 함수이름 ( 입력 인자들... ) 반환형
{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상수 & 리터럴 : 코드 메모리(Global)에 저장된 숫자 값이며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 값이 매우 작으면 최적화를 위해 인라인화 될 수 있습니다.
숫자 또는 문자 또는 문자열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변수 : 이름을 지정해둔 값입니다. 이름을 사용해서 메모리에 쉽게 재접근 가능합니다.
const 또는 var 변수 이름 : 형태와 크기 = 할당할 초기 값
변수의 대입 : 우측에 있는 값을 좌측의 변수에 대입(덮어쓰기)할 수 있습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'Zi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Zig] 슬라이스(slices) (0) | 2024.03.21 |
---|---|
[Zig] 메소드(methods) (0) | 2024.03.21 |
[Zig] 옵셔널(optionals) (0) | 2024.03.21 |
[Zig] 포인터(pointers) (0) | 2024.03.21 |
[Zig] 구조체(structs) (0) | 2024.03.21 |